SHARING

[멜론] 어학방송은 언제 업데이트될까?

언제나행인 2020. 3. 7. 11:20
반응형

 3월이 되어 EBS 초보 일본어 방송을 듣고자 멜론 정기이용권을 결제했고, 블로그에 글도 작성했었다.

 

 

멜론: EBS 어학방송 듣기(EBS Power English, 야사시이 초급 일본어)

내 평생 소원 중 하나는 영어를 원어민들처럼 말하는 것이며, 평생 영어를 쓰며 사는 것이다. 그런 이유로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오고 있었고, 공부할 도구로서 'EBS Power English'를 선택했다. 2018년 하반기부..

mhl012.tistory.com

 

 3월 2일 월요일이 첫 방송이었으니, 적어도 3월 2일 저녁에는 업로드 되길 바랐지만 그렇지 않았다. 나름대로 새로운 마음과 흐름을 잃고 싶지 않아 바로 멜론에 문의를 했다. 언제 업로드되는지 알아야 내 스터디 일정을 수정할 수 있으니까.

 문의는 3일 새벽 5시에 하였고, 답은 보다시피 5일에 왔다. 난 이미 3일 오후 9시에 첫 방송을 들은 후였다. 그래서 대강 언제쯤 방송이 올라온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답변을 통해 더 정확히 알 수 있었다. 아래에 보기 쉽게 정리를 해보았다.


멜론 어학 방송 업데이트 시간

 

1. 평일(월~목)에 진행된 강의는 다음날 오후 2~3시에 업데이트.

2.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된 강의는 다음주 월요일 오후 2~3시에 업데이트.

3. 공휴일이 포함된 경우, 그 다음 업무날 오후 3시 기준으로 업데이트.

4. 시간에는 변동이 있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