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행인

[음식점] 분당구 > 평가옥 판교 본문

EATERY

[음식점] 분당구 > 평가옥 판교

언제나행인 2024. 12. 29. 13:45
반응형

어릴 때부터 다녔던 평가옥

평가옥은 어릴 때부터 다녔던 곳이다. 평양냉면도 먹었지만 온반도 많이 먹었고, 맛도 괜찮았으니까. 다만 내가 다녔던 곳은 양재점이었는데 오늘은 판교점에 가보았다.

유스페이스1에 위치한 판교점.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없다보니 아마 여긴 평일 장사를 하는 곳이겠거니 생각했다.

 

그리고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꿀팁을 주자면 주말 주차는 10시간 무료라는 점!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사실 분당점에 안 가고 판교점에 갔던 이유도 주차 때문이었음.

역시 주말엔 손님이 없다. 가끔 포장해가는 손님도 있긴 했지만 매장엔 없었다.

뭘 먹을까 하다가 우리가 시킨 메뉴는 어복쟁반. 양지, 육전, 만두, 삶은 계란이 올라가 있고, 미나리, 배추, 버섯이 올라가 있다.

가운데는 간장 양념이 사기그릇 안에 있어 고기를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다.

이건 양파 간장 소스.

사실 난 이런 물에 빠진 고기는 별로 안 좋아한다. 그 특유의 냄새가 싫어서다. 오늘도 역시나 육향 때문에 첫 입부터 좋진 않았는데, 이게 먹다보니까 소스에 찍어먹고, 백김치에 싸먹고, 여러 조합으로 먹다보니 비릿한 향도 그리 심하게 느껴지지 않았고 배불리 먹게 되었다. 육전도 맛있었고, 만두도 맛있었다.

 

이런 고기 냄새 진한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어복쟁반 먹으면 좋아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