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행인

[POWER ENGLISH] 1st Week of MAR 본문

ENGLISH

[POWER ENGLISH] 1st Week of MAR

언제나행인 2020. 3. 7. 07:17
반응형

[Daily Study]

01. Fed up with someone/something

I'm so fed up with people telling me to be someone else but me.

 

▶ 'Fed up with' 표현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Overprotected'라는 곡에서 알게됐다. 그 부분을 해석하자면, '내가 아닌 어떤 다른 사람이 되라고 말하는 이들이 정말 지긋지긋하고 지겨워'. 여기서 의미하는 '다른 사람'은 틀에 박힌, 혹은 우리가 아는 삶을 사는 것을 말하는 걸로 받아들였다. 아무튼 나에게 이 표현은 완전히 체화된, 익숙한 표현이다.

 

 

02. all set

Are you all set?

All set! (Yes, I'm all set!)

 

▶ 준비 다 됐냐는 의미로 뭔가 영화에서 자주 접했을 것 같은 표현이다. 나도 이제 Are you ready?와 같은 표현보단 이런 표현도 실전에서 사용해보고 싶다.

 

 

03. a delicacy

In Jeju Island, horse meat is a delicacy.

 

▶ 흔히 볼 수 없는, 비싼 음식으로 진미 혹은 별미라는 의미이다.

 

 

04. follow one's lead

Follow my lead.

 

▶ 영화에서 자주 접하는 표현인 것 같다. 영화, '화이트 칙스'에 한 주인공이 딱 저 표현을 사용하는데, 그 때 딱 귀에 꽂혔다.

 

 

05. great minds think alike

 

▶ 표현 그대로 사용한다. '현명한 사람들은 생각도 같네'와 같은 의미로, 내 생각이 옳다는 걸 전제로 상대방도 같은 생각을 한 경우에 사용한다. 내 생각이 옳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판단이므로 상대방과 같은 생각을 했을 때 농담조로 얘기하는 것이다. 

 

 

06. go out on a limb

I'm gonna go out on a limb and guess that you like him.

 

▶ '순전히 내 추측이지만 너 걔 좋아하는구나'. 근거는 없지만 위험을 감수하고 추측성 이야기를 할 때 이 표현을 먼저 말해주고, 본인 생각을 말할 때 쓰는 것 같다. 이 표현은 일상에서도 은근히 많이 쓰이는 표현이지만 영어로 말하자면 도대체 뭐라고 해야하는 건가 싶을 때가 있었는데 오늘 제대로 만난 표현이다.

 

 

07. be based on something

What I'm saying is based on the news.

 

▶ '내가 말하는 건 뉴스를 근거로 하는 거야'

 

 

08. stretch the truth

I think you are stretching the truth a little bit.

 

▶'내 생각에 너 좀 과장하는 것 같아'. 진실을 늘리는 것, 그것은 과장하거나 사실을 왜곡하는 것을 의미한다.

 

 

09. chase one's tail

No matter how hard you try, it is impossible to solve. It's like you're chasing your tail.

 

▶ '아무리 노력해도 해결할 수 없어. 시간 낭비만 하는 거야'. 강아지가 자기 꼬리를 쫓는 모습을 생각해보면 될 것 같다.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헛도는 행동을 해봐야 시간 낭비고, 헛수고인 것이다.

 

 

10. hit the ground running

Tomorrow is the first day of the new semester so I have to hit the ground running.

 

▶ '내일은 새 학기 첫 날이니까 의욕적으로 시작해야해'. 이 표현을 처음 접했을 땐 도대체 무슨 의미인가 싶었다. 땅을 뛰게끔 때려라는 말인가? 아님 땅을 쳐서 뛰라는 말인가. 지금 생각해보면 후자인 것 같다. 땅을 박차 뛰는 모습을 얘기하는 것 같고, 그것은 의욕적으로 시작하라는 의미인 것이다.

 

 

11. behind the scenes

I work behind the scenes.

 

▶ '난 뒤에서 은밀히 일해'.

 

 

12. work one's way up

I'll work my way up to the executive of my company.

 

▶ '난 차근차근 일해서 우리 회사 임원이 될 거야'. 나만의 길을 차근차근히 걸어 올라가는 느낌이다. 또 까먹을 것 같은 표현이다.


[Weekly Review]

 어제(03/07, 토요일)까지는 3월 6일, 금요일 내용에 대한 공부를 했고, 오늘은 일주일동안 공부한 부분을 복습했다. 이렇게 주말에 일주일치 공부를 해본 건 처음이라 뭘 어떻게 시작해야하나 고민이 되었다.

 당장 생각나는 것은 내가 표현을 제대로 익혔는지에 대한 부분이었다. 그래서 책을 덮고 날짜별로 내가 어떤 대화문을 접했는지 생각나는대로 적어보기 시작했다. (제일 왼쪽). 하지만 배운 표현의 어떠한 것도 생각나지 않아 답답해지기 시작했다. 그래도 30분 동안은 내 기억력과의 사투를 벌였고, 그 결과 몇 표현은 겨우 건질 수 있었다. 그 후엔 진전이 없어 책을 펼쳐놓고 하나하나씩 힌트를 얻어 기억해내려 했으나 그마저 실패. 그렇게 30분을 또 보냈다.

 

 복습을 안 하면 어렵게 어렵게 공부한 내용들이 그냥 날아간다는 걸 느끼며, 나머지 30분은 대화문을 펼쳐 내가 배운 표현을 빨간색 펜으로 적었다. 그리고 몇 번을 반복해서 읽고, 순간순간 암기하여 대화 흐름을 상상하며 말해보았다.

 

 이 방법이 좋은지 안 좋은지는 나도 모르지만 어쨌든 나는 매일매일 영어를 접했고, 썼고, 말했고, 반복한다. 오늘 복습했다 하더라도 안 보면 또 까먹겠지. 뭐 그 어떤 욕심도 부리지 않는다. 내가 욕심을 내는 건 단지 꾸준할 수 있는 내 체력과 의지, 그리고 욕망일 뿐이다. 처음 포스트를 작성하면 적었던 것처럼, 난 평생 영어를 쓰며 살고 싶고, 원어민들과 자연스레 소통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공부하는 중이다.

 

 회사 일이 바쁘고, 늦게 끝나 내 생활 리듬이 망가질지라도 빠르게 회복하여 흐름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내일은 월요일이라도 난 항상 하루 뒤에 진도를 시작하니 예습하는 날로 정했다. 내일 내게 주어진 한 시간은 다음 일주일 전체를 한 번 훑어보는 시간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English Study Posts of Mar, 2020]

반응형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ENGLISH] 4th Week of MAR  (0) 2020.04.06
[POWER ENGLISH] 3rd Week of MAR  (0) 2020.03.17
[POWER ENGLISH] 2nd Week of MAR  (0) 2020.03.10
[POWER ENGLISH] 4th Week of FEB  (0) 2020.03.07
[POWER ENGLISH] 1st Week of FEB  (0) 2020.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