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행인

List of MAK and BAT values 본문

SHARING

List of MAK and BAT values

언제나행인 2020. 2. 5. 23:28
반응형

회사 신제품 개발 건으로 관련 사양서를 읽는 도중 이런 문구를 발견했다.

 

▶ 독일연구재단 (DFG)의 MAK List에 등급 1, 2 또는 3급 발암 물질로 분류된 모든 물질과 임신 그룹 A와 B는 포함되면 안 된다. 현재 목록은 DFG에서 매년 ‘MAK 및 BAT 값 목록’으로 게시한다.

 

이 문구 때문에 회사 제품에 사용된 성분들을 검토해야했는데, 알고보면 간단하지만 여러 검색의 수고를 덜기 위해 정리해 올려본다. 물론 100% 정확성을 장담하지는 않지만 아래 경로를 통해 리스트를 다운받았다.

 

1. 독일연구재단 홈페이지에서는 'List of MAK and BAT values'를 다운받을 수 없었다. (내가 못 찾은 것 같다.)

2. 검색을 통해 https://onlinelibrary.wiley.com 웹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Wiley Online Library

One of the largest and most authoritative collections of online journals, books, and research resources, covering life, health, social, and physical sciences.

onlinelibrary.wiley.com

 

3. 'List of MAK and BAT values'를 검색하여 그나마 최신판인 2018년도 리스트를 다운받았다.

4. MSDS에는 CAS 넘버가 있으니 상호 대조를 통해 리스트에 있는 발암물질을 검색할 수 있다.

 

반응형